제모·모발

영구 제모

영구 제모란?

영구 제모를 FDA(미국 식품의약청)는 '치료 후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모발의 수가 감소한 경우로, 모발이 성장기-퇴행기-휴지기의 성장 주기를 완전히 거치는 동안 자라는 모발의 수가 안정적이어야 한다.'라고 정의하였습니다.

두피를 제외한 모발의 주기가 신체 부위에 따라 4~12개월 정도인 것을 고려할 때, 모발을 뽑거나 면도·왁싱·제모 크림 등을 통해서 얻는 모발의 감소는 단지 일시적인 효과에 불과합니다.
최근에는 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 내에 모근을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제거함으로써, 간편하게 영구 제모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하얀 레이저 영구 제모의 장점

레이저 영구 제모의 원리는 제거하고자 하는 털이 있는 피부에 멜라닌 색소에만 흡수가 되는 레이저를 쪼이면, 털에 포함된 다량의 멜라닌 색소가 빛에너지를 흡수하고, 이것이 열에너지로 전환되어 털과 주변의 모근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한 번에 모든 털이 다 제거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털은 ‘성장기-퇴행기-휴지기’의 반복되는 성장 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저 영구 제모의 치료 효과는 털의 모근이 파괴되면서 나타내는데, 성장기 털의 경우에만 털이 모근에 붙어있어 영구 제모의 효과를 나타내며, 퇴행기나 휴지기의 털은 시술해도 일시적으로만 제거될 뿐 영구적인 제모 효과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즉, 성장기 털의 모근만 파괴되어 영구적인 제모 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부위별로 성장기 털의 비율이 달라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털에 포함된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가열하여 모근을 파괴하는 방법으로, 주변의 다른 정상 피부에는 손상을 주지 않아 부작용이 적고, 안전한 영구 제모의 방법입니다.
통증이 적어, 시술 전 시술 부위에 잠시 아이스 팩을 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시술이 간단하고, 시술 시간도 짧아 바쁜 일상생활 중에서도 간편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술 후 잠시 동안 지속되는 약간의 붉은 기 이외에는 다른 부작용이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영구 제모는 털이 있는 곳이면 어느 부위나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합니다.

제모의 적용 부위와 특징

레이저 영구 제모는 털이 있는 곳이면 어느 부위나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털이 굵고, 색이 짙을수록 영구 제모의 효과가 좋습니다.

부위별로 보면 겨드랑이, 종아리, 남성의 턱수염 부위 순으로 효과가 좋으며, 상완이나 여성의 안면부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안면부에서는 양볼, 구레나룻, 턱수염, 콧수염의 순으로 효과가 좋습니다.
종아리의 경우 굵고 검은 털이 많아 제모에 적합하나, 허벅지의 경우 안쪽은 가는 털이 많아서 제모율이 낮으며, 팔의 상완도 같은 이유로 제모율이 낮습니다.

  • 전화상담
  • 새하얀소식
  • 지점안내
  • 피부칼럼
  •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