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모공

모공

모공이란?

모공이란 모낭 피지선 단위의 한 구조로 모발이 자라나오는 길이며, 분비되는 피지가 피부 표면으로 나오는 통로입니다.
피부 표면에서 보면, 일종의 구멍으로 보이므로 모공(毛孔)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모공의 지름은 약 0.02~0.05mm로 얼굴에만 약 2만여 개 정도가 존재합니다. 모공의 크기는 피지 분비량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어, 사춘기 이전에는
모공이 거의 보이지 않다가 사춘기 이후 피지분비가 많아지면서 점점 커지고, 피지분비가 과도하면 오렌지 껍질과 같은 울퉁불퉁한 피부를 만들게 됩니다.

모공은 넓어지는 걸까요?

어린아이와 같은 매끈한 얼굴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과다한 피지분비와 피부노화가 주요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 01. 여드름이 나면 모공도 넓어진다.

    여드름과 모공은 피지분비의 증가라는 공통의 분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춘기가 시작되면서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분비가 증가하게 되는데, 피지 분비가 많아지면 이를 배출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모공도 커지게 됩니다.
    여기에 피부는 모공입구의 각질화로 피지의 배출이 지연되므로, 피지가 모공 내에 정체되면서 모공이 더욱 커지게 됩니다.

  • 02.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모공도 넓어진다.

    모공은 하나의 관으로 진피 내에서 콜라겐 섬유나 탄력 섬유들로 둘러싸여 그 모양을 유지합니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서 콜라겐 섬유나 탄력 섬유들이 감소하면, 모공을 조여 주는 힘이 감소하여 모공이 늘어져 보입니다.
    나이가 들면 피지 분비량이 많이 감소함에도 모공이 지속적으로 넓어지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새하얀 솔루션

모공은 한 가지 원인이 아닌 여러 가지 요인들이 상호작용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 또한 각 원인에 맞는 개인별 맞춤치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또한, 모공만 단독으로 있는 경우보다 여드름과 동반된 모공, 피부 노화가 동반된 모공, 지루피부와 동반된 모공 등
다른 피부질환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 후 치료여부 및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SOLUTION 01과다 피지분비로 인한 모공치료

여드름과 모공의 원인인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여드름의 치료에 가장 효과적이어서, 심한 여드름의 재발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성 피부에도 효과적이어서 시술 후 얼굴의 유분기가 감소하며, 모공감소와 탄력증가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적용시술 : 피지클리어토닝, PDT

SOLUTION 02모낭 내 정체된 피지로 인한 모공치료

모공은 과다한 피지분비와 이로 인한 피지의 모공 내 축적, 모공 주위의 탄력 감소 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박피·필링 시술을 통해 죽은 각질과 노폐물 제거를 통해 모공축소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적용되는 필링은 다이아몬드 필링, 매직 필링, 스피큘링 필링, 제스너 필링, 루미노 필링 등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다양한 필링을 적용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바르는 레티노이드를 처방하여 비정상적인 각화를 정상화 시켜, 모공 입구가 막히는 것을 예방해 드립니다.

적용시술 : 박피·필링, 레티노이드(외용제)

SOLUTION 03피부 탄력 감소로 인한 모공치료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다보면 피부 속에 탱탱함을 담당하고 있는 콜라겐이 줄어들게 되면서 모공 또한 늘어지고 커지게 됩니다.
프랙셔널레이저, 울트라스킨, 레이저토닝, 프랙셔널, 제네시스, 롱펄스 엔디야그의 시술을 통해 섬유아세포 자극 및 피부진피를 자극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며 부가적으로 피부톤과 결도 좋게 하여 전반적인 피부의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줍니다.

적용시술 : 프랙셔널 레이저, 울트라스킨, 인피니, 제네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