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클리닉

PRP

PRP(자가혈피부재생술)란?

PRP는 ‘Platelet-Rich Plasma'의 약자로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이란 의미입니다.
혈소판은 많은 성장인자를 생산하고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데, 성장인자는 혈액응고와 상처치유 과정에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는 성분으로
혈소판 유도 성장인자(PDGF), 섬유아세포 성장인자(FGF), 전환 성장인자(TGF), 혈관 내피 성장인자(VEGF), 상피세포 성장인자(EGF) 등이 포함됩니다.

PRP 시술이란 자신의 혈액을 원심분리하여 혈소판을 정상의 2~7배로 농축함으로써, 농축된 성장인자를 통해 피부가 재생되도록 도와주는 치료 방법입니다.

자신의 혈액을 사용하기 때문에 감염의 위험이나 거부 반응, 알레르기 반응 등의 부작용이 없고, 자연적인 재생능력을 높여주는 시술이므로
전반적인 피부의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 혈장이란?

    혈액을 원심분리하면 아래쪽에는 적혈구, 백혈구 등의 세포 성분이 가라앉게 되고, 위쪽에는 주로 물로 이루어진 담황색의 투명한 액체가 남게 된다. 이 액체가 바로 혈장이다.

  • 혈소판에 저장되어 있는 성장인자들

    PDGF (Platelet Derived Growth Factor)
    창상치유 과정에서 많이 발견되는 성장인자로 세포의 증식과 재생을 유도하며, 조직의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 신생혈관을 만들고, 콜라겐의 재생을 돕는 역할도 합니다.

    FGF (Fibroblast Growth Factor)
    콜라겐의 재생과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TGF (Transforming Growth Factor)
    기질의 생성을 촉진하고, 연골이나 뼈로 분화되는 것을 유도합니다.

    VEGF (Vascular Endothelial Growth Factor)
    혈관 내피세포에만 작용을 하며, 혈관 형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EGF (Epithelial Growth Factor)
    상피세포의 성장을 촉진하고, 신생혈관을 유도하여 상처가 빠르게 치유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PRP의 적용질환

손상받은 피부의 재생 콜라겐의 재생 정상 피부의 재생 탈모

- 자외선의 손상으로 인한 광노화 피부나 기미에 효과적
- 프랙셔널 레이저나 MTS, 필링 등 시술로 인한 인위적인 손상도 빠르게 회복

콜라겐의 재생능력을 높여
튼 살이나 여드름 흉터, 모공 잔주름
등을 치료

정상 피부에서도 자연적인 재생능력을 높여 노화 방지, 잔주름 개선
등에 효과적

성장인자를 직접 모낭에 주입하여 모근의 재생을 도와줌으로써
탈모에도 큰 효과

PRP의 시술

자신의 혈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감염의 우려가 없고, 알레르기나 거부반응 등의 부작용이 없습니다.
자연적인 피부의 재생능력을 이용하여 치료를 하므로 치료 후 자연스러우며, 잔주름, 피부 결, 피부 톤, 모공 등 한 번의 치료전반적인 피부 상태의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시술 간격 및 횟수

1회의 치료로도 효과적이나, 보통 1개월 간격으로 1~3회 정도의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병행 시술

PRP는 여러 가지 성장인자를 통한 피부재생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프랙셔널 레이저 등의 레이저를 병행하여 잔주름, 탄력, 모공, 여드름 흉터 등에서 최대의 재생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PRP 특유의 재생 촉진 과정을 통해 레이저 시술로 인한 불편함도 최소로 줄일 수 있습니다.